6eee3b82775372ee960f9c7abe6385a3_1598608141_8125.jpg

[건강 Q&A] 성인이 되어서도 여유증이 남아 있다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부천The성형외과
댓글 0건 조회 8,474회 작성일 21-09-27 16:40

본문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여유증이란?

흔히 불리는 여성형 유방증은 체내의 남성 호르몬과 여성 호르몬 간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마치 여성의 유방처럼 봉긋한 형태로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에게만 유선조직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지만, 남성의 가슴에도 유선조직은 존재합니다.

단순히 일반적인 남성의 가슴보다 커 보이는 것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심각한 경우에는 옷을 입었을 때 튀어나온 가슴이 부각 되어 보여서 심리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대체로 청소년 시기에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어떠한 원인으로 발생하는지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서 예방하는 것이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행인 점은 청소년기에 나타난 여유증은 일반적으로 성인이 되는 과정에서 없어지게 됩니다. 다만 성인이 된 후에도 여유증 증상이 남아있다면 유선 조직을 절제하는 등 외과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여유증 발생 비율이 점차 증가하게 되는데 중요한 것은 여유증과 유방암을 구별하는 것이므로 보다 정밀한 진단이 가능한 의료진을 찾아야 합니다.

발생하는 원인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호르몬의 불균형인데 다양한 요인으로 여성 호르몬이 증가하게 된다면 유방이 자극을 받아서 사이즈가 커지며 봉긋하게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복용하는 약물로 인해서 에스트로겐이 증가하게 되었을 때도 발생할 수 있고, 급격하게 증가한 체중과 비만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요인들이 존재하니 알아두고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은 대부분 무증상으로 유방의 부피가 커지기 전에는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점차 진행된 후에는 딱딱한 멍울이 잡히고 누르면 압통을 느끼기도 합니다. 만약 유방이 전체적으로 커지는 것이 아닌 일부분만 커진다면 다른 질환이 아닌지 의심해야 합니다.

스스로 진단하는 것보다는 가슴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의료진의 정밀한 진단 후 여유증 판단을 받았을 때는 유형에 따라서 알맞은 방법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돌출하는 원인인 유선 조직을 제거하거나 평평한 가슴을 위해서 지방흡입을 하는 등 남성의 탄탄한 가슴의 형태를 되찾기 위해서 복합적인 수술을 받게 되는데,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를 대비해서 일부만 제거하거나 탄력 개선 수술을 받는 것이 좋으니 보다 자세한 수술 방향과 계획은 의료진과 상의 후 결정하길 바랍니다.

수술 후에는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섬세하게 절제와 봉합이 가능한 의료진에게 맡기는 것이 만족감 높은 결과를 확인할 가능성이 높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도움말 : 부천더성형외과 이승호 원장

출처 : 데일리팝(http://www.dailypop.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